마이크로 채널 흐름에서의 경계면 미끄럼 속도 측정용 미세유체역학 장치

Abstract

및 상기 마이크로플루이딕 칩에 압력구동 흐름을 제공하는 펌프를 포함하고, 상기 마이크로플루이딕 칩은 용액의 전단속도 변화 또는 채널의 폭 변화에 따른 미끄럼 속도 측정이 가능하게 설계되고, 압력구동 및 전기삼투에 의한 채널 내부의 용액 흐름을 선택적으로 구현하도록 설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세유체역학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하나의 압력차 내지는 전기장 값에 대해서 전단속도가 각각 달라지도록 설계된 여러 개의 채널 부분과 한 개의 채널에서 채널폭이 달라지도록 설계된 채널 부분을 하나의 칩 위에 형성하여 측정하므로, 측정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결과의 정확성도 향상될 수 있다.; 마이크로플루이딕 칩 내의 경계면 미끄럼 속도를 측정하는 미세유체역학 장치에 있어서, 채널 내부의 용액의 흐름에서 나타나는 채널 벽면과 용액 경계면에서의 미끄럼 속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내부에 용액이 흐르게 설계된 마이크로플루이딕 칩; 상기 마이크로플루이딕 칩에 전기삼투 흐름을 제공하는 전기장 공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