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 유체를 이용한 표면 개질된 나노 입자의 연속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표면 개질된 나노 입자

Abstract

본 발명은 열전달 유체 내의 분산성이 우수한 나노 입자를 빠른 속도로 연속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 상세하게 말하자면, 초임계 유체를 이용한 연속 반응 장치를 구성하여, 입자 전구체 및 표면 개질제를 연속적으로 반응 장치 내에 도입하여 나노 크기의 입자를 빠른 속도로 생성시킴과 동시에 나노 입자의 표면을 화학적으로 개질함으로써 유체 내의 분산성이 우수한 나노 입자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표면 개질된 나노 입자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