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리스형 다공성 소재 및 진공 포장재를 이용한 진공 단열판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진공 단열판

Abstract

본 발명은 진공 포장재를 이용한 진공 단열판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하여 제조된 진공 단열판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진공 단열판 제공방법은 에어로젤과 같은 모노리스형 다공성 소재를 진공 포장재로 감싸고, 진공 감압한 후 밀봉 처리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진공 단열판을 간단한 진공 포장기술로 제조할 수 있으므로 경제성이 우수하다. 또한 진공 포장재를 이용하므로, 내부의 모노리스형 다공성 소재의 우수한 단열성을 유지하면서도 기계적 강도 및 수분에 대한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내구성과 단열성이 우수한 진공 단열판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