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용 칼슘 화합물 및 칼슘 화합물 시비쌀

Abstract

본 발명은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용 칼슘 화합물 및 칼슘 화합물 시비 쌀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패각 이온화칼슘 또는 이를 비료로 이용하여 경작한 쌀은 일반 식이 또는 일반미에 비해 생체 내 칼슘 흡수도가 우수하여 혈중 칼슘 농도를 증가시키고, 골형성 지표인 혈중 오스테오칼신(Osteocalcin)의 농도를 증가시키며, 칼슘 조절 호르몬인 부갑상선호르몬(parathyroid hormone, PTH)의 농도를 감소시키며, 대퇴골 내 칼슘 및 인 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골다공증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또는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