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제시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촉감 제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촉감 제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피부와 접촉하는 복수 개의 자극핀; 상기 자극핀을 상하로 이동시키는 구동부; 및 상기 자극핀과 상기 구동부를 수용하며, 상기 자극핀이 외부로 돌출될 수 있도록 일면에 개구부가 형성된 하우징을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복수 개의 자극핀은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상기 각 자극핀의 선단들이 모여 이루어지는 접촉 면적이 상기 각 자극핀의 후단들이 모여 이루어지는 면적보다 작게 배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