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옥사)졸로피리딘 화합물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의 화합물 또는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이들의 염,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화학식 1의 화합물은 베타-아밀로이드 피브릴(beta-amyloid fibril)의 형성 저해 효능을 가지므로 치매를 포함하는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식 중에서, A, R1, R2 및 R3은 명세서 중에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