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쉘 구조의 자성 복합 입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코어-쉘 구조의 자성 복합 입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고분자 입자-자성 물질층-고분자 코팅층으로 이루어진 자성 복합 입자 및 (ⅰ) 이온성 액체를 계면 활성제로 사용하여 소수성 유기물 단량체로부터 고분자 입자를 생성하는 단계와, (ⅱ) 상기 고분자 입자 표면에 자성 물질층을 형성하는 단계와, (ⅲ) 상기 자성 물질층 표면에 고분자 코팅층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기 자성 복합 입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