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인식 사용자 입력 장치 및 사용자 입력 인식 방법

Abstract

다수 터치 포인트의 인식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광 인식 사용자 입력 장치 및 사용자 입력 인식 방법이 개시된다. 다수의 픽셀을 포함하는 터치 패널의 둘레에 다수의 광송수신 모듈이 배치된다. 광송수신 모듈 각각은 발광부 및 수광부를 포함한다. 제어부는 다수의 광송수신 모듈의 동작을 제어하고, 수광부가 수신한 광 신호로부터, 터치 패널 상의 사용자의 터치 위치를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