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선형 구조를 가지는 고효율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

Abstract

본 발명은 고에너지 변환효율을 가지며, 200Hz 이하의 낮은 고유 진동수를 가지는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harvester)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는, 탄성체 역할을 하는 기판; 전기적인 에너지 인출을 위하여 상기 기판에 증착되는 제1 전극; 상기 제1 전극에 증착되며 기계적인 에너지를 상기 전기적인 에너지로 변환하되, 나선형 구조를 포함하여 외부진동원과 공진 가능한 고유진동수를 갖는 압전소자; 및 상기 전기적인 에너지 인출을 위하여 상기 압전소자에 증착되는 제2 전극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