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소재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 소재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생체 소재의 제조 방법은 i) 티타늄(Ti) 함량이 80wt% 이상인 합금, 지르코늄(Zr) 함량이 80wt% 이상인 합금, 티타늄(Ti) 및 지르코늄(Zr)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의 금속 분말을 제공하는 단계, ii) 금속 분말이 코팅되는 모재를 제공하는 단계, iii) 질소 가스 분위기를 형성하는 단계, iv) 금속 분말에 용사열을 가하여 질소 가스 분위기에 의해 금속 분말의 표면에 질화물이 형성된 복합체를 제공하는 단계, v) 복합체가 모재 위에 코팅된 복합 코팅층을 제공하는 단계, 및 vi) 복합 코팅층을 후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