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산화물 나노볼층을 구비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유기용매에 균일하게 분산시킨 뒤 전도성 기판 위에 정전분사하여 형성시킨 메조기공성 금속산화물 나노볼 층을 구비하는 본 발명의 염료감응형 태양전지는, 금속산화물층이 높은 기공도를 지니면서도 기판과의 접촉특성이 우수하여 낮은 계면저항을 유지하고 전하수송효율이 높으며 겔전해질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높은 광전변환효율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