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용 동물 EEG 측정용 박막형 다채널 미세전극 및 미세전극을 이용한 실험용 동물 EEG 측정 방법

마우스를 비롯한 실험용 동물로부터 다채널 EEG를 기록하기 위하여 폴리이미드 기반의 신규하고 탄성 있으며 생물적합하고 미세제작된 다채널 미세전극 및 미세전극을 이용한 실험용 동물 EEG 측정 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미세전극은 2 개의 접지전극을 포함하여 32개의 기록 전극을 가질 수 있다. 신호 전달을 위한 커넥터는 상기 미세전극을 신호획득장치에 용이하게 연결시키고, 미세전극의 총 중량은 커넥터를 포함하여 150mg을 초과하지 않는다. 마우스를 비롯한 실험용 동물의 뇌의 뇌파전위기록(Electroencephalography, EEG)은 유전적 또는 분자적 조작 후 자유롭게 움직이는 상태에서 뇌의 상태를 모니터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해준다. 상기 미세 전극의 이식은 수술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실험용 동물들은 뇌파 기록을 하지 않는 동안에는 전선으로부터 쉽게 분리될 수 있다. 상기 미세전극은 두개골로부터 광대역 EEG 신호를 성공적으로 수집할 수 있고, 다채널 EEG는 실험용 동물에서 뇌 활동의 시공간적 패턴을 모니터하는데 효과적이다. 뇌파전위기록(EEG), 실험용 동물, 마우스, 박막형, 미세전극, 폴리이미드, 다채널, 비침습성, 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