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 피복 실리콘-구리 복합 입자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탄소나노튜브 피복 실리콘-금속 복합 입자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실리콘과 금속의 복합 입자 표면상에 탄소나노튜브가 피복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나노튜브 피복 실리콘-금속 복합 입자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용 음극과 이차전지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실리콘과 금속의 복합 입자를 준비하고; 상기 복합 입자를 비활성가스와 탄화수소가스의 혼합가스 분위기하에서 열처리하여, 상기 탄화수소가스의 열분해 및 탄화를 통해 상기 복합 입자 표면상에 탄소나노튜브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나노튜브 피복 실리콘-금속 복합 입자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