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 안정성 및 내열성이 우수한 전자파 흡수 및 노이즈 차단용 열가소성 탄성 복합체 조성물 및 그의 용도

Abstract

본 발명은 형태 안정성 및 내열성이 우수한 열가소성 탄성 복합체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전자파 흡수 및 노이즈 차단용 복합 박막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가공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열가소성 탄성체 또는 그의 유도체 단독, 또는 이와 함께 내열성 향상을 위한 고결정성 저분자량의 폴리올레핀계 고분자를 포함하는 고분자 수지; 편상(flake)의 연자성 금속합금 분말; 및 가교제를 포함하는 형태 안정성 및 내열성이 우수한 열가소성 탄성 복합체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전자파 흡수 및 노이즈 차단용 복합 박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열가소성 탄성 복합체 조성물은 열가소성 탄성체 단독 또는 고결정성 저분자량의 폴리올레핀계 고분자와의 병용 사용과 금속합금 분말의 첨가로 인해 박막 단소화의 경우에도 형태 및 치수 안정성, 내열성, 유연성, 가공성 등의 물성이 우수하고 향상된 전자파 흡수 효율을 나타내기 때문에 전자기기에서 전자파 흡수 및 노이즈 차단용 복합 박막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