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용 드라이 필름의 제조를 위한 무연 투명유전체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lasma display panel, PDP) 상판용 투명유전체에 사용되는 드라이 필름(dry film)을 제조하기 위한 무연 투명유전체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본 발명에 따른 무연 투명유전체 조성물은 ZnO-B2O3-BaO계의 무연 투명유전체 분말 60 내지 70 중량%, 메틸에틸케톤과 에탄올의 공비 혼합용매 20 내지 25 중량%, 분산제로서 피시 오일(fish oil) 0.6 내지 0.7 중량%, 결합제로서 폴리에틸메타크릴레이트(PEMA) 5 내지 12 중량% 및 가소제로서 1:1 중량비의 폴리에틸렌글리콜(PEG)과 다이부틸프탈레이트(DBP)의 혼합물 0.5 내지 6.0 중량%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무연 투명유전체 조성물을 사용하여 제조된 드라이 필름 및 이 드라이 필름을 사용하여 제조된 고투과율 투명유전체를 포함하는 PDP용 부재에 관한 것이다.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무연, 투명유전체, 드라이 필름, 테이프 캐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