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사이클 특성 및 수명 특성이 개선되고, 특히 대전류로 충·방전시 고출력 특성이 우수한 이차전지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용매에 1종 이상의 금속산화물 나노입자가 분산된 현탄액을 준비하고; 집전체 위에 상기 현탄액을 전기장이 인가된 상태에서 분사하여 상기 1종 이상의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다공성 전극 활물질층을 형성하며; 상기 다공성 전극 활물질층을 열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용 전극의 제조 방법과, 이에 의해 제조되는 이차전지용 전극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