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

본 발명은 사이클 특성 및 수명 특성이 개선되고, 특히 대전류로 충·방전시 고출력 특성이 우수한 이차전지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용매에 1종 이상의 금속산화물 나노입자가 분산된 현탄액을 준비하고

집전체 위에 상기 현탄액을 전기장이 인가된 상태에서 분사하여 상기 1종 이상의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다공성 전극 활물질층을 형성하며

상기 다공성 전극 활물질층을 열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용 전극의 제조 방법과, 이에 의해 제조되는 이차전지용 전극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