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저장 물질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수소 저장 물질 및 그 제조 방법에서, 수소 저장 물질은 리튬붕소수소화물과 세륨계 물질의 혼합체를 포함한다. 따라서, 리튬붕소수소화물 및 세륨계 물질을 혼합함으로 두 물질 간의 화학반응을 통해 순수한 리튬붕소수소화물과 비교하여 낮은 온도에서 탈수소화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탈수소생성물의 수소화반응이 상대적으로 용이하여 탈수소화/수소화 반응의 가역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