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핀 리본의 제조 방법

본 발명은 고 기능성 탄소 재료인 그라핀 리본을 대량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긴 리본 형태의 그라핀이 둘 이상 적층 결합된 그라핀 리본 적층체가 장축을 따라 나선형으로 성장한 구조의 흑연 물질을 짧게 절단함과 동시에 또는 그 후에 상기 적층 결합을 끊어 짧은 리본 형태의 그라핀으로 분해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라핀 리본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