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시료 주입법을 이용한 모세관 전기영동의 검출 감도향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pH가 낮은 러닝버퍼를 주입하고, 염기영역을 형성하며, 측정하고자 하는 시료를 주입하고, 러닝버퍼를 재주입하여 전기영동함으로써, 용매의 pH에 따라 전하량이 변하는 시료의 모세관 전기영동의 검출 감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모세관 전기영동시 검출기를 지나는 시료의 폭과 농도를 조절하여 검출 감도를 향상시켜, 적은 농도로도 향상된 검출 감도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바, 종래 모세관 전기영동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모세관 전기영동(CE), 스태킹(stacking), pH, 염기영역, 감도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