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신을 이용한 베타 아밀로이드의 올리고머 형성 방법 및베타 아밀로이드 집적 억제 활성을 갖는 물질의 검색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바이신을 이용한 베타 아밀로이드의 올리고머 형성 방법 및 베타 아밀로이드 집적 억제 활성을 갖는 물질의 검색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 PBS, 증류수 또는 HCl에 비하여 보다 빠른 시간 내에 베타 아밀로이드의 올리고머를 형성케 하여, 베타 아밀로이드 42뿐만 아니라 베타 아밀로이드 40의 집적을 종래 방법에 비하여 크게 단축할 수 있으며, 이에 보다 경제적으로 알츠하이머 병 및 퇴행성 뇌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는 물질을 검색할 수 있고, 베타 아밀로이드 관련 질환을 효과적으로 연구할 수 있다. [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