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산을 이용한 물 분해에 의한 수소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산을 이용한 물 분해에 의한 수소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철을 70%이상 함유하는 내압재질로 이루어진 반응기 내부에 고체산 또는 고체산 및 금속의 혼합물을 구비하고, 반응기에 열과 압력이 가해진 상태에서 반응기 내부로 수증기 상태의 물을 투입하여 물을 분해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고체산에 의해 물의 분해 온도를 낮출 수 있고, 낮은 반응 온도 하에서도 물 분해 효율을 향상시켜 수소의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물의 열분해방식에 의한 수소생산의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물의 열분해에 의한 수소생산을 상업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