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영동 및 자기영동을 이용한 다중 탐지 방법 및 장치

Abstract

생물질을 비롯한 물질종(species)의 다중(multiplex) 탐지, 분리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상기 방법 및 장치에서, 전극 및 자석을 가로질러 연속적으로 흐르는 유체 안에서 물질종들은 그들의 유전력 및 자기 특성에 기초하여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하나 이상의 물질종으로 구성된 시료가 채널의 주입구 중 하나를 통하여 흐르고, 담체 미디어가 미세 유체 채널 내 흐름을 만들기 위하여 주입구에서 흐르기 시작하면, 유전영동 힘(dielectrophoretic force)이 발생하여 상기 시료의 물질종 상에 작용한다. 상기 물질종들 고유의 전기적 특성들이 교류 전기장의 인가된 주파수에 따라 다양한 힘으로 발현하여, 두 가지 상이한 물질종들은 동적(dynamic) 분리에 있어서 상당히 다른 힘-주파수 스펙트럼을 나타낸다. 물질종들이 다른 높이에서 분리/부양된 후에는 상기 물질종들은 자기력이 작용하는 채널 내 다음 영역으로 이동한다. 상기 유전영동 힘 및 자기영동 힘은 물질종들이 동일 미세채널의 다른 위치에 위치하도록 하여 분리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