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단말기에 장착 가능한 무선 센서 플랫폼

Abstract

본 발명은 휴대용 단말기에 장착 가능한 무선 센서 플랫폼 및 이것의 통신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휴대용 단말기와 인터페이스할 수 있는 휴대용 단말기 인터페이스 및 센서와 인터페이스할 수 있는 센서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하여 휴대용 단말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으면서 센서의 측정 데이터를 외부기기와 주고 받을 수 있고, 휴대용 단말기의 표시부에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는 무선 센서 플랫폼 및 이것의 통신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특정 종류의 물리량 또는 화학성분량을 검출하고 계측하기 위한 센서 또는 센서모듈과 접속하여, 센서 또는 센서모듈의 측정 데이터를 받을 수 있고 상기 센서 또는 센서모듈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센서 인터페이스와; 휴대용 단말기와 접속하여, 상기 휴대용 단말기로부터 공급받은 전원을 상기 센서 인터페이스를 통해 센서로 전달하기 위한 휴대용 단말기 인터페이스와;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기 위한 무선 통신 모듈; 및 상기 센서 인터페이스, 상기 휴대용 단말기 인터페이스 및 상기 무선 통신 모듈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 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용 단말기에 장착 가능한 무선 센서 플랫폼 및 이것의 통신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