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특성을 갖는 디페닐아민 유도체

Abstract

본 발명은 발광 특성을 갖는 디페닐아민 유도체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디페닐아민을 모핵으로 하고 여기에 다양한 전자 주게 및 전자 끌게 치환체가 치환되어 있는 신규 구조의 화합물로서, 청색 또는 청녹색 발광현상을 나타냄은 물론 자외선 또는 가시광선에 의해 발광하는 특성을 나타내므로 형광물질 또는 유기 전계발광소자나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로 유용한 디페닐아민 유도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