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집형 고체산화물연료전지의 단전지, 이를 이용한 스택 및이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복수의 채널을 구비하는 벌집형 SOFC의 단전지로서, 상기 단전지는 공기극이 형성된 공기극 채널과 연료극이 형성된 연료극 채널이 교대로 형성되는 채널들을 구비하고, 상기 공기극 채널 및 연료극 채널의 각각의 내부에는 집전체가 설치되어 있고, 상기 집전체가 설치된 상기 채널들에는 충전 재료가 충전되는 벌집형 SOFC의 단전지, 이를 이용한 스택 및 이들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고성능의 특히 휴대용 또는 소형 벌집형 SOFC에 있어서, 효과적이고 용이한 전기 집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적층과 밀봉이 용이하며, 연료를 채널 내부에서 직접 개질 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