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nP 네트워크에서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UPnP(Universal Plug and Play) 네트워크상에서 컴포넌트 간에 UPnP 미들웨어를 이용하여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UPnP 네트워크에서의 데이터 통신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어기 및 피제어기에서 어드레싱, 디스커버리 및 디스크립션 과정을 수행한 후, 컨트롤 과정을 수행하는 경우에, 상기 제어기에서 제어 명령 메시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어 명령 메시지의 데이터 용량 크기에 따라 제어 명령 메시지를 MTOM(Message Transmission Opimization Mechanism) 인코딩 또는 SOAP(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인코딩하여 피제어기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피제어기에서 상기 제어기로부터 수신된 제어 명령 메시지의 인코딩 형태에 따라, 수신된 제어 명령 메시지를 MTOM 디코딩 또는 SOAP 디코딩하고, 디코딩된 제어 명령 메시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실행하는 단계를 수행함으로써, 적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사용하면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