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을 이용한 하천의 수질정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하천의 수질정화 방법

본 발명은 하상 충적층 및 하안 토양층을 이용한 하천의 수질정화 장치 및 이를 이용한 하천의 수질정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하천의 수질정화장치는 하천수 분배부 및 처리수 회수부를 포함하고, 하천수 분배부는 하천수를 양수하는 펌프

및 이송된 하천수를 하안 토양층으로 균등하게 공급하는 복수의 출수대를 포함한다. 처리수 회수부는, 하상의 충적층 내에 매설되어 충적층에 의해 정화된 처리수를 집수하는 제1 수평집수관

및 제1 및 제2 수평집수관으로부터 집수된 처리수를 저장하는 수직 집수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하천의 처리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하상 충적층 및 하안 토양층을 이용하여 하천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하천수의 토양 내 체류시간을 단축하여 철과 망간의 용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