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탐사 레이더 적응형 안테나 및 그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지하에 매설된 물체를 탐지하는데 이용되는 지하탐사레이더의 적응형 안테나 및 적응형 안테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안테나의 주변 지하상황의 변화하여도 안테나의 정합 및/또는 복사특성이 변동되지 않고, 안테나의 주변 지하상황(지하환경)의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그 감지된 지하상황에 적응하는 기능을 갖는 안테나를 구성하여 왜곡없는 탐사자료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