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소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필터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소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필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내부에 매크로포어가 형성된 금속 소결체; 및 상기 금속 소결체 표면에 존재하고, 나노 크기의 열린 기공이 형성된 금속 수산화물을 포함하는 다공성 소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필터에 관한 것이다. 상기 제조된 다공성 소결체는 가스 및 유체 정화용 금속 필터, 구조재, 흡음재, 열교환기, 연료전지, 유체 저장탱크 및 배터리 전극 등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사용하고자 하는 적용 분야에 따라 기공도를 조절하여 맞춤형 제품 제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