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꼬리산말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염증용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해조류인 쇠꼬리산말(Desmarestia viridis)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염증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쇠꼬리산말 추출물은 질소산화물(NO) 생성 억제, 프로스타글란딘 E2(PGE2) 생성 억제, 유도성 질소산화물 합성효소(iNOS) 발현 억제 및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인 인터루킨-1β(IL-1β) 발현 억제 활성을 통하여 항염증 효과를 나타내며 세포독성은 없으므로, 염증관련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또는 기능성 사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