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성용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저온소성용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보로실리케이트 유리프리트에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충전재를 혼합하여 950℃ 이하의 온도에서 최적화한 조성물에, CaTiO3, SrTiO3, 및 BaTiO3 중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세라믹 분말을 소량 첨가하여 유전율, 유전손실, 공진주파수의 온도계수 등의 유전특성을 가변적으로 제어할 수 있음으로써 원하는 유전특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주파수 대역에 따라 기판, 안테나, 공진기 필터 등으로 널리 이용될 수 있는 저유전율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