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위기어를 이용하는 하모닉 감속기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하모닉 감속기는 복수 개의 내접 기어; 상기 각 내접 기어에 맞물리는 치를 외주면에 구비하고, 상기 내접 기어의 피치원주 길이보다 작은 피치원주 길이를 가지는 띠형 가요성 기어; 및 상기 가요성 기어의 내측에 설치되어 회전하면서 상기 가요성 기어를 변형시켜 복수의 하모닉 운동을 발생시키는 파동 발생부를 포함한다. 또한, 상기 가요성 기어는 상기 복수 개의 내접 기어에 일체로 맞물리게 형성되어, 상기 복수의 하모닉 운동을 중첩시키며, 상기 복수 개의 내접 기어 및 상기 가요성 기어 중 하나 이상이 전위 기어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