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가 코팅된 올리빈형 양극활물질 분말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의 충진밀도와 전기전도도를 높이기 위하여 활물질 표면에 탄소를 혼합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충진밀도와 전기전도도가 낮은 LiFePO4 등의 올리빈(olivine) 구조를 갖는 양극활물질과 탄소가 강하게 접착되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방법에 의한 탄소코팅 방법에 의하면 양극활물질 분말의 전기전도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활물질의 열처리 과정에서 입자가 성장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억제되기 때문에 구형이면서 1μm 이하의 미세한 분말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