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로봇의 최적경로 계획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보행로봇의 최적경로를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보행로봇의 특성을 고려하여 장애물을 회피하여 효율적인 주행을 위한 최적경로 계획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보행로봇의 최적경로 계획방법은 초기화하는 단계와, 경로비용을 계산하는 단계와, 후보 목록을 작성하는 단계와, 각 후보 노드의 각도비용, 휴리스틱 비용 및 총비용을 계산하는 단계와, 열린 목록을 작성하는 단계와, 닫힌 목록을 작성하는 단계와, 다음 노드가 목표 노드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보행로봇, A* 알고리즘, 최적경로, 회전 최소화, 회전반경, 경로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