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올레핀 발포입자와 그 성형체의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폴리올레핀 발포입자와 그 성형체의 제조방법 및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 발포입자의 제조시 배압가스를 회수하는 기술과 공정액을 회수하는 기술, 수지입자를 분리하는 기술과 수지입자표면과 공정흐름에서 미립자를 제거하는 기술,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폴리올레핀 발포입자를 제조함과 동시에 바로 성형체를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종래에는 공정흐름을 대기압으로 감압팽창한 후에 세척, 건조 등의 과정을 거쳐서 발포입자를 제조하여 저장하였다가, 이를 이송 및 전처리한 후 성형체를 제조하였다. 본 발명에서는 대기압으로 감압팽창하기 전에 공정흐름의 보유에너지를 이용하여 세척, 건조를 완료하고 배압가스와 공정액을 효율적으로 회수할 뿐만 아니라, 발포입자를 제조함과 동시에 저장이나 전처리과정 없이 바로 성형체를 제조함으로써, 에너지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