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칩을 이용한 음식물쓰레기의 퇴비화 및 처리 방법 및이를 이용한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우드칩(wood chip)을 이용한 음식물쓰레기의 퇴비화 및 처리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음식물쓰레기에 포함된 고농도의 유기물질을 우드칩을 이용해 흡착, 분리하여 발효시켜 퇴비로 재활용하고, 유기물질 분리 후 음식물쓰레기로부터 발생되는 유출수를 2차 생물학적 공정과 3차 화학적 공정으로 복합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음식물쓰레기의 퇴비화 및 처리 방법은 우드칩을 이용하여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유기질 퇴비로 재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로부터 발생되는 유출수를 생물학적 및 화학적 복합처리에 의해 방류에 적합한 수질을 갖는 유출수로 전환시킬 수 있어 음식물쓰레기의 재활용 및 처리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