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탄산칼슘구리계 음극 활물질을 구비한 이차전지용 음극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와,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의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이클 특성이 우수한 티탄산칼슘구리계 음극 활물질을 구비한 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와,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음극 집전체 위에, Ca 이온, Cu 이온 및 Ti 이온을 각각 또는 동시에 함유하는 전구체와 고분자를 혼합한 용액을 방사하여 상기 전구체와 상기 고분자가 혼합된 복합 섬유을 형성하는 공정과; 상기 복합 섬유를 열 압착 또는 열 가압하는 공정과; 상기 열 압착 또는 열 가압된 복합 섬유를 열처리하여 상기 복합 섬유로부터 상기 고분자를 제거하고 CaX/16Cu(16-X)/16TiO3 (X=1~15) 조성의 다공성 박층을 얻는 공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