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곡 없는 3차원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

Abstract

왜곡 없는 3차원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왜곡 없는 3차원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방법은, 표시부 크기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좌측 영상 데이터, 우측 영상 데이터, 및, 화각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좌측 영상 데이터와 상기 우측 영상 데이터를 시차량 보정하고 합성하여 합성한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화각 정보와 상기 표시부의 크기 정보를 이용하여 왜곡이 없는 최적의 시청거리인 최적거리를 계산하는 단계; 시청자와의 위치를 측정하는 단계; 및, 상기 시청자와의 위치가 상기 최적 거리에 위치하였으면 상기 합성한 영상을 상기 표시부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