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금속산화물 복합체의 음극 활물질을 구비한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와, 이차전지용음극 활물질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이클 및 수명 특성이 개선된 카본-금속산화물 복합체의 음극 활물질을 구비한 이차전지용 음극 및 이를 이용한 이차전지와,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음극 집전체 위에, 금속염 전구체와 탄화 가능한 고분자를 혼합한 용액을 방사하여 상기 전구체와 상기 고분자가 혼합된 초극세 섬유 웹을 형성하는 공정과; 상기 섬유 웹을 열 압착 또는 열 가압하는 공정과; 상기 열 압착 또는 열 가압된 섬유 웹을 열처리하여 상기 섬유 웹을 구성하는 고분자를 탄화시키는 공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