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아밀로이드 피브릴 형성 저해 효능을 갖는 스티릴벤조퓨란 화합물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의 화합물 또는 그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스티릴 벤조퓨란 화합물은 우수한 베타-아밀로이드 피브릴 (beta-amyloid fibril) 형성 저해 효능을 가져, 치매를 포함하는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상기 식에서, R1, R2, R3 및 R4는 명세서 중에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