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의 이송분배장치와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이송분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회수된 고농도의 이산화탄소를 목적지까지 효과적으로 이송하여 분배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이산화탄소의 이송분배장치는 흡착물질과 염기성 용제를 그 내부에 포함하는 적어도 1개의 농축조와, 상기 농축조에 연결관을 통해 연결되며 표면에 적어도 한 종류의 유기산이 코팅된 제1충진재를 그 내부에 포함하는 적어도 1개의 송출조와, 상기 송출조에 연결되며 제2충진재를 그 내부에 포함하는 적어도 1개의 송출관 및 일단이 상기 송출관에 연결되며 타단이 개구된 적어도 1개의 분배관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본 발명에 따른 이산화탄소의 이송분배방법은 이산화탄소를 흡착물질과 염기성 용제에 노출시켜 상기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조절하는 단계와, 상기 조절된 농도의 이산화탄소를 표면에 적어도 한 종류의 유기산이 코팅된 제1충진재에 노출시켜 이산화탄소를 확산시키는 단계와, 상기 확산된 이산화탄소를 그 내부에 제2충진재가 포함된 송출관을 통해 송출시키는 단계 및 상기 송출된 이산화탄소를 분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