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불소에테르 화합물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함불소에테르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알코올 화합물과 함불소올레핀 화합물을 반응시켜 함불소에테르 화합물을 제조하는 반응에 촉매로서 알칼리금속 인산염과 할라이드계 아민염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부산물인 이중결합 생성물을 현저하게 줄이면서 높은 수율로 함불소에테르 화합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