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이트계 내열강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페라이트계 내열강 및 그 제조 방법에서, 페라이트계 내열강은 약 8 내지 약 12 wt%의 크롬, 약 1 내지 약 5 wt%의 코발트, WMo + WW/2(여기서, "WMo" 및 "WW"는 각각 몰리브덴 및 텅스텐의 함량이다.)의 값이 0 보다 크고 약 2 wt%이하가 되도록 몰리브덴 및 텅스텐으로 이루어지는 그룹에서 선택된 하나 이상, 약 0.02 내지 약 0.1 wt%의 질소, 약 0.1 내지 약 0.3 wt%의 바나듐, 약 0.03 내지 약 0.1 wt%의 니오븀, 0 보다 크고 약 0.001 wt%이하의 탄소, 잔부의 철 및 기타 불가피한 불순물을 포함한다. 그리고 페라이트계 내열강의 기지 내에 비교적 균일한 나노 입경을 갖는 MX 석출물들이 고밀도로 균일하게 분산되어 높은 크리프 강도를 구현한다. 따라서 페라이트계 내열강은 석탄 화력 발전소용 보일러, 터빈 소재, 원자력 발전, 석유 화학 공장 등의 고온용 소재로 적합하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