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 기법을 이용한 정보처리 장치 및 정보 입력,검색방법

Abstract

사용자가 인식하고자 하는 대상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영상으로부터 시각적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시각적 특징 벡터 및 위치정보를 수신받아, 상기 획득한 영상의 태깅된 정보를 읽어오는 정보처리 단계; 및 증강 현실 기법을 통하여 표시장치에 사용자가 인식하고자 하는 대상 및 상기 태깅된 정보를 정합하여 표시해 주는 표시 단계를 포함하는 정보 검색 서비스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모바일 환경에서 별도의 장치 없이 증강 현실 기법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인식하고자 하는 대상물의 정보를 모바일 단말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