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적합성이 향상된 실리콘 함유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의료용 재료

본 발명은 혈액 적합성이 향상된 실리콘 함유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에 관한 것으로서, 내부 및 표면에 실리콘을 함유한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의 표면에, 상기 박막 표면에 친수성을 부여하는 원자 (A)가 화학적으로 결합되어, 상기 박막의 표면에 C와 A의 결합 및 Si와 A의 결합이 존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혈액 적합성이 향상된 실리콘 함유 다이아몬드상 카본 박막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의료용 재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