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지팡이에 탈부착이 가능한 장애물 탐지기기

Abstract

본 발명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장애물 탐지 기기로서, 상기 시각 장애인에 의한 상기 장애물 탐지 기기의 움직임을 감지하기 위한 운동 감지부와; 장애물을 탐지하기 위한 거리 측정부와; 상기 시각 장애인에게 상기 장애물에 대한 존재를 통지하기 위한 수단과; 상기 운동 감지부 및 상기 거리 측정부와 연결되어, 상기 운동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움직임 중 유효 범위를 파악하고, 상기 유효 범위 내에서 장애물이 탐지되면 상기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장애물과의 거리가 미리 정해진 거리 내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기 통지 수단을 통해 상기 시각 장애인에게 상기 장애물의 존재를 통지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물 탐지 기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