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분산화를 통해 마이크로 캡슐 내에 캡슐화되는 세포의 개수를 균일하게 재현할 수 있고, 유체 교환을 통해 마이크로 캡슐 내의 세포 활성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마이크로 캡슐 크기를 일정하게 담보할 수 있는 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는 공간적으로 서로 연결되며, 특정 방향으로 유체가 흐르도록 설계된 복수의 미세 채널을 이용한 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에 있어서, 세포와 세포 액적화 물질의 혼합 유체가 공급되는 세포 공급부 및 상기 복수의 미세 채널 중 어느 한 미세 채널을 통해 공급되는 액적 유도 유체와, 상기 세포와 세포 액적화 물질의 혼합 유체가 합류되어 액적이 형성되는 액적 생성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