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밀 분산기를 이용한 금속산화물 나노입자의 분산방법및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염료감응태양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비드밀 분산기(bead mill)를 이용해 분산한 나노입자층을 가지는 염료감응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나노 크기를 가진 상용화된 금속산화물 나노입자 파우더를 비드밀 분산기를 이용하여 분산한 금속산화물 나노입자의 분산방법과, 일반 전도성 기판에 상기 나노입자층을 형성하여 염료를 흡착시킨 염료감응형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덩어리져 있는 상용화된 나노 크기의 금속산화물 파우더를 균일한 크기의 입자로 분산함으로써, 나노입자층의 표면적을 증대시켜 염료의 흡착량을 증가시키므로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내에서 보다 많은 광전류밀도를 발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