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화티타늄 분말의 제조 방법

본 발명은 질화티타늄 분말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질화티타늄 분말을제조하기 위하여 우선 염화티타늄 분말 및 질화리튬 분말을 혼합하여 혼합 분말을 제조한다. 이어서 혼합 분말과 복수의 볼을 반응 용기에 투입한다. 그 후 반응 용기에 불활성 가스를 충전하고 반응 용기를 밀폐한다. 그리고 혼합 분말을 고에너지 볼밀링하여 질화티타늄 및 염화리튬을 포함하는 복합 분말을 제조한다. 이어서 복합 분말을 물에 용해 및 여과한다. 그 후 여과된 복합 분말을 건조하여 질화티타늄 분말을 회수한다.